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정책

코로나 백신 4차 접종 예약하는 방법

by 토끼같은돼지 2022. 7. 18.
반응형

7월 18일 오늘 저녁 6시까지 서울지역 확진자가 12주만에 1만명을 넘었다고 합니다.

서울시에 따르면 전날 확진자 4896명보다 7364명 늘어난 1만2260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자정까지 확진자 수를 집계하면 신규 확진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말 이제는 4차 백신접종이 눈 앞까지 온 것 같습니다.  

이미 3차까지 백신을 접종한 분이 많아서 다들 잘 아시겠지만, 코로나19 4차 백신 접종 사전예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접속합니다.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kdca.go.kr)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캡쳐 화면]

4차 접종대상은 위 그림에도 나와있듯이, 기존 60세 이상 연령층에서 확대하여 50세 이상으로 변경되어 가능합니다.

그외 18세 이상 면역저하자 및 기저질환자, 감염취약시설(요양병원·시설, 정신건강증진시설, 장애인·노숙인 시설)의 입원 ·입소·종사자도 접종대상에 포함됩니다. 추후 코로나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기저질환 및 면역저하질환 범위는 코로나19예방접종누리집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전 예약 방법은 위 메인 화면에서 접종자 본인 또는 대리인임을 확인 체크한 후 맨 아래 확인 버튼을 누르면

간편인증, 공동인증서 인증, 휴대폰 인증 3가지 중에 선택하여 클릭 후, 본인인증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인증 후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입력하여 본인이 대상자가 되는지 확인 후 의료기관을 지정하여 예약하면 됩니다.

확대된 접종 대상자에 대한 사전예약은 7월 18일 월요일부터 가능하며, 사전예약에 따른 백신 접종은 8월 1일(월)부터 할 수 있습니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잔여백신으로 당일 접종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